2009년부터 2025년에 이르기까지 대전교통공사는 조직의 전문성 강화와 기술자립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내부 직원들이 직접 기획·수행한 내부 연구과제,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수행된 연구용역, 그리고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모사업 등 대외 과제를 망라한 종합적인 과제 현황 자료가 이에 해당한다.
특히 대외 공모 과제의 경우 단년도 사업뿐만 아니라 2~3년 이상 지속되는 다년도 과제가 포함되어 있어, 단순히 ‘완료 과제’ 목록에 그치지 않고 연차별 추진 실적을 세부적으로 기록하여 사업의 진행 경과와 성과를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각 과제가 어떤 방식으로 기획되었고, 어떤 목표를 향해 단계적으로 진척되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지난 16년간 대전교통공사가 축적해 온 연구개발 활동의 성과를 총체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신교통수단 도입,
철도·트램·버스 등 교통체계 혁신,
안전·신호·운영 분야 기술 고도화,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교통정책 대응,
스마트 모빌리티 및 ICT 융합 기술 적용,
시민 서비스 개선 및 경영 효율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진 과제들을 폭넓게 아우르고 있다.
또한 이 자료는 단순한 연혁 정리 차원을 넘어, 향후 신규 사업 발굴과 연구과제 선정 시 참고자료 및 전략적 의사결정 근거로 활용될 수 있다. 대전교통공사가 지난 기간 동안 어떤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왔는지, 지역·국가 단위 정책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왔는지, 그리고 어떠한 기술적·조직적 성과를 이뤄냈는지를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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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부터 2025년에 이르기까지 대전교통공사는 조직의 전문성 강화와 기술자립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내부 직원들이 직접 기획·수행한 내부 연구과제,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수행된 연구용역, 그리고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모사업 등 대외 과제를 망라한 종합적인 과제 현황 자료가 이에 해당한다.
특히 대외 공모 과제의 경우 단년도 사업뿐만 아니라 2~3년 이상 지속되는 다년도 과제가 포함되어 있어, 단순히 ‘완료 과제’ 목록에 그치지 않고 연차별 추진 실적을 세부적으로 기록하여 사업의 진행 경과와 성과를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각 과제가 어떤 방식으로 기획되었고, 어떤 목표를 향해 단계적으로 진척되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지난 16년간 대전교통공사가 축적해 온 연구개발 활동의 성과를 총체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신교통수단 도입,
철도·트램·버스 등 교통체계 혁신,
안전·신호·운영 분야 기술 고도화,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교통정책 대응,
스마트 모빌리티 및 ICT 융합 기술 적용,
시민 서비스 개선 및 경영 효율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진 과제들을 폭넓게 아우르고 있다.
또한 이 자료는 단순한 연혁 정리 차원을 넘어, 향후 신규 사업 발굴과 연구과제 선정 시 참고자료 및 전략적 의사결정 근거로 활용될 수 있다. 대전교통공사가 지난 기간 동안 어떤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왔는지, 지역·국가 단위 정책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왔는지, 그리고 어떠한 기술적·조직적 성과를 이뤄냈는지를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라 할 수 있다.
2009년부터 2025년에 이르기까지 대전교통공사는 조직의 전문성 강화와 기술자립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내부 직원들이 직접 기획·수행한 내부 연구과제,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수행된 연구용역, 그리고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모사업 등 대외 과제를 망라한 종합적인 과제 현황 자료가 이에 해당한다.
특히 대외 공모 과제의 경우 단년도 사업뿐만 아니라 2~3년 이상 지속되는 다년도 과제가 포함되어 있어, 단순히 ‘완료 과제’ 목록에 그치지 않고 연차별 추진 실적을 세부적으로 기록하여 사업의 진행 경과와 성과를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각 과제가 어떤 방식으로 기획되었고, 어떤 목표를 향해 단계적으로 진척되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지난 16년간 대전교통공사가 축적해 온 연구개발 활동의 성과를 총체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신교통수단 도입,
철도·트램·버스 등 교통체계 혁신,
안전·신호·운영 분야 기술 고도화,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교통정책 대응,
스마트 모빌리티 및 ICT 융합 기술 적용,
시민 서비스 개선 및 경영 효율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진 과제들을 폭넓게 아우르고 있다.
또한 이 자료는 단순한 연혁 정리 차원을 넘어, 향후 신규 사업 발굴과 연구과제 선정 시 참고자료 및 전략적 의사결정 근거로 활용될 수 있다. 대전교통공사가 지난 기간 동안 어떤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왔는지, 지역·국가 단위 정책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왔는지, 그리고 어떠한 기술적·조직적 성과를 이뤄냈는지를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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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부터 2025년에 이르기까지 대전교통공사는 조직의 전문성 강화와 기술자립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내부 직원들이 직접 기획·수행한 내부 연구과제,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수행된 연구용역, 그리고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모사업 등 대외 과제를 망라한 종합적인 과제 현황 자료가 이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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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지난 16년간 대전교통공사가 축적해 온 연구개발 활동의 성과를 총체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신교통수단 도입,
철도·트램·버스 등 교통체계 혁신,
안전·신호·운영 분야 기술 고도화,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교통정책 대응,
스마트 모빌리티 및 ICT 융합 기술 적용,
시민 서비스 개선 및 경영 효율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진 과제들을 폭넓게 아우르고 있다.
또한 이 자료는 단순한 연혁 정리 차원을 넘어, 향후 신규 사업 발굴과 연구과제 선정 시 참고자료 및 전략적 의사결정 근거로 활용될 수 있다. 대전교통공사가 지난 기간 동안 어떤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왔는지, 지역·국가 단위 정책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왔는지, 그리고 어떠한 기술적·조직적 성과를 이뤄냈는지를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라 할 수 있다.
2009년부터 2025년에 이르기까지 대전교통공사는 조직의 전문성 강화와 기술자립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내부 직원들이 직접 기획·수행한 내부 연구과제,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수행된 연구용역, 그리고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모사업 등 대외 과제를 망라한 종합적인 과제 현황 자료가 이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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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지난 16년간 대전교통공사가 축적해 온 연구개발 활동의 성과를 총체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신교통수단 도입,
철도·트램·버스 등 교통체계 혁신,
안전·신호·운영 분야 기술 고도화,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교통정책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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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서비스 개선 및 경영 효율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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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 자료는 단순한 연혁 정리 차원을 넘어, 향후 신규 사업 발굴과 연구과제 선정 시 참고자료 및 전략적 의사결정 근거로 활용될 수 있다. 대전교통공사가 지난 기간 동안 어떤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왔는지, 지역·국가 단위 정책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왔는지, 그리고 어떠한 기술적·조직적 성과를 이뤄냈는지를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