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실시하는 MCR(Media & Consumer Research)은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 조사의 연례보고서 자료입니다. 크게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매체 이용, 광고 시청, 업종 환경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MCR은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매체전략, 그리고 공영채널의 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을 위해 미디어 이용 및 제품소비 행태에 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연구기관 및 학계에서도 통계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실시하는 MCR(Media & Consumer Research)은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 조사의 연례보고서 자료입니다. 크게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매체 이용, 광고 시청, 업종 환경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MCR은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매체전략, 그리고 공영채널의 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을 위해 미디어 이용 및 제품소비 행태에 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연구기관 및 학계에서도 통계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소비자행태조사 연례보고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실시하는 MCR(Media & Consumer Research)은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 조사의 연례보고서 자료입니다. 크게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매체 이용, 광고 시청, 업종 환경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MCR은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매체전략, 그리고 공영채널의 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을 위해 미디어 이용 및 제품소비 행태에 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연구기관 및 학계에서도 통계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