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소비자행태조사 연례보고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실시하는 MCR(Media & Consumer Research)은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 조사의 연례보고서 자료입니다.
크게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매체 이용, 광고 시청, 업종 환경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MCR은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매체전략, 그리고 공영채널의 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을 위해 미디어 이용 및 제품소비 행태에 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연구기관 및 학계에서도 통계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소비자행태조사 연례보고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소비자행태조사 연례보고서_20191217
분류체계 통신 - 방송통신 제공기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관리부서명 미디어데이터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소비자행태조사,마케팅조사,제품구매행태,연례보고서,매체전략,매체이용,광고시청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973 다운로드(바로가기) 815
등록일 2021-03-16 수정일 2025-08-13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adstat.kobaco.co.kr/mcr/portal/dataSet/fileListPage.do;jsessionid=MqASqNtEbzbDKXXfmxEuxgRN4P7y1kcWYeRFcLt8WhfOqWAj4RVuqgIprsz8iCjB.HOME-WAS1_servlet_mcr
설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실시하는 MCR(Media & Consumer Research)은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제품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 조사의 연례보고서 자료입니다.
크게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매체 이용, 광고 시청, 업종 환경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MCR은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매체전략, 그리고 공영채널의 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을 위해 미디어 이용 및 제품소비 행태에 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연구기관 및 학계에서도 통계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