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현황 데이터는 구로구 관내에서 발생한 불법 주정차 위반에 대한 단속일시, 위반장소, 위반유형, 조치결과 등 행정 집행 정보를 체계적으로 기록한 교통관리 기반 자료이다. 단속 데이터는 단순 위반 건수 집계를 넘어, 도로 혼잡도, 통행 방해 지점, 보행자 안전 확보 수준 등 도시 교통환경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핵심 지표로 활용된다. 특히 단속 장소 및 일시 정보는 공간적·시간적 패턴 분석을 가능하게 하여, 특정 지역의 상습 위반 발생 요인(차량 과밀·불량 도로 구조·근린시설 영향 등)을 규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조치결과 정보는 행정 집행력의 일관성과 정책 효과성을 평가할 수 있는 근거가 되며, 반복 위반자 관리나 교통질서 확립 정책의 타당성을 판단하는 데 활용된다. 이 자료는 교통 취약구역 도출, 단속 인력 재배치, 주차환경 개선사업 우선순위 설정 등 실질적인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기여한다. 또한 교통약자·유아보호 구역 등의 안전시설과 결합하여 분석할 경우, 사람 중심의 교통정책 설계에 중요한 전략적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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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정차 단속 현황 데이터는 구로구 관내에서 발생한 불법 주정차 위반에 대한 단속일시, 위반장소, 위반유형, 조치결과 등 행정 집행 정보를 체계적으로 기록한 교통관리 기반 자료이다. 단속 데이터는 단순 위반 건수 집계를 넘어, 도로 혼잡도, 통행 방해 지점, 보행자 안전 확보 수준 등 도시 교통환경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핵심 지표로 활용된다. 특히 단속 장소 및 일시 정보는 공간적·시간적 패턴 분석을 가능하게 하여, 특정 지역의 상습 위반 발생 요인(차량 과밀·불량 도로 구조·근린시설 영향 등)을 규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조치결과 정보는 행정 집행력의 일관성과 정책 효과성을 평가할 수 있는 근거가 되며, 반복 위반자 관리나 교통질서 확립 정책의 타당성을 판단하는 데 활용된다. 이 자료는 교통 취약구역 도출, 단속 인력 재배치, 주차환경 개선사업 우선순위 설정 등 실질적인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기여한다. 또한 교통약자·유아보호 구역 등의 안전시설과 결합하여 분석할 경우, 사람 중심의 교통정책 설계에 중요한 전략적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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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결과 정보는 행정 집행력의 일관성과 정책 효과성을 평가할 수 있는 근거가 되며, 반복 위반자 관리나 교통질서 확립 정책의 타당성을 판단하는 데 활용된다. 이 자료는 교통 취약구역 도출, 단속 인력 재배치, 주차환경 개선사업 우선순위 설정 등 실질적인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기여한다. 또한 교통약자·유아보호 구역 등의 안전시설과 결합하여 분석할 경우, 사람 중심의 교통정책 설계에 중요한 전략적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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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결과 정보는 행정 집행력의 일관성과 정책 효과성을 평가할 수 있는 근거가 되며, 반복 위반자 관리나 교통질서 확립 정책의 타당성을 판단하는 데 활용된다. 이 자료는 교통 취약구역 도출, 단속 인력 재배치, 주차환경 개선사업 우선순위 설정 등 실질적인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기여한다. 또한 교통약자·유아보호 구역 등의 안전시설과 결합하여 분석할 경우, 사람 중심의 교통정책 설계에 중요한 전략적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