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주정차 허용 현황 데이터는 생활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천시 내에서 주정차가 허용되는 구간과 조건을 체계적으로 안내하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각 관할 경찰서 및 구별로 도로명, 시설 종류, 허용 차량 수 등 세부 항목을 포함하고 있으며, 실제 주정차 허용 효력은 현장에 **교통안전시설물(안전표지 등)**이 설치된 시점부터 발생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현장에 설치된 표지판이나 안내문을 확인해야 하며, 만약 데이터상의 내용과 현장 시설물이 다를 경우 현장의 교통안전시설물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각 지자체의 예산 및 행정 사정에 따라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일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허용 구간이 실제로 운영 중인지 현장 확인이 필수적입니다. 일부 구간은 차종에 따라 주정차가 허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역시 표지판 등 시설물에 명확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연 1회 갱신되며, CSV, XML, JSON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 데이터는 교통규제 완화, 교통안전 확보, 주정차 허용 정책의 투명성 제고, 시민 편의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목적에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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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주정차 허용 현황 데이터는 생활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천시 내에서 주정차가 허용되는 구간과 조건을 체계적으로 안내하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각 관할 경찰서 및 구별로 도로명, 시설 종류, 허용 차량 수 등 세부 항목을 포함하고 있으며, 실제 주정차 허용 효력은 현장에 **교통안전시설물(안전표지 등)**이 설치된 시점부터 발생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현장에 설치된 표지판이나 안내문을 확인해야 하며, 만약 데이터상의 내용과 현장 시설물이 다를 경우 현장의 교통안전시설물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각 지자체의 예산 및 행정 사정에 따라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일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허용 구간이 실제로 운영 중인지 현장 확인이 필수적입니다. 일부 구간은 차종에 따라 주정차가 허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역시 표지판 등 시설물에 명확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연 1회 갱신되며, CSV, XML, JSON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 데이터는 교통규제 완화, 교통안전 확보, 주정차 허용 정책의 투명성 제고, 시민 편의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목적에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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