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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성남시 차로별 도로현황

차로별 도로현황은 도로의 전체 구간을 차로 수(차선 수)에 따라 구분하여 구성된 도로 인프라의 현황을 말합니다. 이는 도로계획, 교통흐름 분석, 인프라 투자 우선순위 설정 등에 필수적인 기초자료입니다. 차로 수는 통상적으로 2차로, 4차로, 6차로 이상 등으로 구분되며, 도로의 폭원, 용량, 통행 속도, 교통사고 위험도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차로 도로는 교통량이 적은 지역이나 농촌지역에 많고, 6차로 이상은 도시 간 고속도로, 주요 간선도로 등에서 흔히 나타납니다. 이러한 차로별 구분은 도로 기능(주간선, 보조간선, 집산도로) 및 **도로유형(국도, 지방도, 시도 등)**과도 연계되어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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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
경기도 성남시 차로별 도로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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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경기도 성남시 차로별 도로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경기도 성남시 차로별 도로현황_20250605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도로 제공기관 경기도 성남시
관리부서명 정책기획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6-05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354
확장자 CSV 키워드 포장도,차선,차로,차선수,도로정보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1768 다운로드(바로가기) 92
등록일 2025-06-05 수정일 2025-06-05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차로별 도로현황은 도로의 전체 구간을 차로 수(차선 수)에 따라 구분하여 구성된 도로 인프라의 현황을 말합니다. 이는 도로계획, 교통흐름 분석, 인프라 투자 우선순위 설정 등에 필수적인 기초자료입니다. 차로 수는 통상적으로 2차로, 4차로, 6차로 이상 등으로 구분되며, 도로의 폭원, 용량, 통행 속도, 교통사고 위험도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차로 도로는 교통량이 적은 지역이나 농촌지역에 많고, 6차로 이상은 도시 간 고속도로, 주요 간선도로 등에서 흔히 나타납니다. 이러한 차로별 구분은 도로 기능(주간선, 보조간선, 집산도로) 및 **도로유형(국도, 지방도, 시도 등)**과도 연계되어 분석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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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JSON
경기도 성남시 차로별 도로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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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경기도 성남시 차로별 도로현황_20250605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도로 제공기관 경기도 성남시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6-05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354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1
데이터 한계 키워드 포장도,차선,차로,차선수,도로정보
등록일 2025-06-05 수정일 2025-06-05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차로별 도로현황은 도로의 전체 구간을 차로 수(차선 수)에 따라 구분하여 구성된 도로 인프라의 현황을 말합니다. 이는 도로계획, 교통흐름 분석, 인프라 투자 우선순위 설정 등에 필수적인 기초자료입니다. 차로 수는 통상적으로 2차로, 4차로, 6차로 이상 등으로 구분되며, 도로의 폭원, 용량, 통행 속도, 교통사고 위험도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차로 도로는 교통량이 적은 지역이나 농촌지역에 많고, 6차로 이상은 도시 간 고속도로, 주요 간선도로 등에서 흔히 나타납니다. 이러한 차로별 구분은 도로 기능(주간선, 보조간선, 집산도로) 및 **도로유형(국도, 지방도, 시도 등)**과도 연계되어 분석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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