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포털 > 국가 중점개방 데이터 > 식의약품종합정보 상세보기

식의약품종합정보

식의약품종합정보
제공기관 : 식의약품종합정보
공공데이터

◆ 식의약품종합정보데이터란?

식의약품종합정보데이터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및 화장품의 기준규격, 인허가정보, 업체정보, 부적합정보 등 실생활과 밀접한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의약품 낱알 식별정보 등은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 국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생활편익의 증대가 기대되며, 위생점검 결과 등 국민 관심 정보 및 관련 업체의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기업의 영업상 비밀에 해당하는 정보, 정확한 인과 관계가 확인되기 않은 정보 등 일부 데이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어떤 데이터들이 개방되는 것일까?

데이터 제공기관 개방 데이터 데이터 건수 제공방식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정보(업체, 품목, 회수, 마약류 정보 등), 의료기기(재평가, 광고심의 추저관리대상, GMP 등), 식품(인허가, 회수폐기, 건강기능식품, 행정처분, 광고, 식중독정보 등) 화학물질독성정보, 화장품(업체, 기능성화장품), 임상시험 실시관정보, 잔류물질, 생약종합정보, 어린이 급식관리, 영양성분 등

약 427백건

오픈API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의약품종합정보 개방시스템 제공 >

◆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일반 국민들은 실생활과 밀접한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해식의약품의 품목, 음식점 위생점검 결과 식단정보 등을 확인하여 일상생활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식의약품 관련 업체 및 창업을 준비하는 업체는 인허가 정보, 해외 정보, 부적합 내역 등을 참고하여 신규 일자리 창출 및 부정불량 식의약품이 없는 건강한 제품 생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품목제조보고 등 업무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식품안전정보포털을 통해 처리할 수 있어 영업자의 편의가 향상됩니다. 식의약품의 업무를 수행하는 지방자치단체는 중앙정부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공유하여 업무처리에 효율성이 증대됩니다.    

맨위로
ajax-loading
on loading
please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