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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부패공익신고 및 보상 사례집

공직사회에서 발생하는 부패 및 공익침해 행위에 대한 신고 사례와 이에 따른 보호·보상 사례를 정리한 "부패공익신고 및 보상 사례집"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 사례집은 공직자들이 반부패 업무를 수행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패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신고자 보호 및 보상 제도의 운영 현황을 국민에게 알리고, 신고 활성화를 유도하는 데 기여합니다. ​
또한, 신고자 보호 및 보상 제도의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제도 개선의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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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부패공익신고 및 보상 사례집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부패공익신고 및 보상 사례집_20250806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부패행위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신고사례,의결이유,청렴사회,부패신고,보상제도,보호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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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기성 데이터 포함
432 다운로드(바로가기) 32
등록일 2025-08-19 수정일 2025-08-19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acrc.go.kr/board.es?mid=a10106000000&bid=1007&&act=view&list_no=95404
설명 공직사회에서 발생하는 부패 및 공익침해 행위에 대한 신고 사례와 이에 따른 보호·보상 사례를 정리한 "부패공익신고 및 보상 사례집"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 사례집은 공직자들이 반부패 업무를 수행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패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신고자 보호 및 보상 제도의 운영 현황을 국민에게 알리고, 신고 활성화를 유도하는 데 기여합니다. ​
또한, 신고자 보호 및 보상 제도의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제도 개선의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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