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데이터는 광주광역시 지역 내 교통사고 및 화재·구조 관련 안전사고 현황을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하여, 시민의 생활안전 수준을 진단하고 지역안전지수 산출 및 안전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기초자료입니다. 사고 발생 원인과 유형, 인명피해 현황, 기상 및 도로환경 등 안전사고의 주요 요인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통사고 현황 광주광역시 관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정보를 수록한 자료로, 사고내용, 인명피해(사망·중상·경상·부상신고자 수) 및 사고유형(대분류·중분류·세부유형), 가해자·피해자 특성, 도로환경, 사고위치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경찰청 교통사고 통계자료 및 지역 교통안전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구축되며, 가해자 법규위반, 노면상태, 기상상태, 도로형태, 음주·무면허·뺑소니 여부, 어린이·노인·무단횡단사고 여부 등 사고 발생의 세부요인 분석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별 교통사고 다발지점 파악, 취약계층(어린이·노인) 보호대책 수립, 교통안전시설 개선 등 정책적 의사결정에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재·구조 현황 광주광역시 내에서 발생한 화재 및 구조 출동 현황을 나타낸 데이터로, 행정구역(구·동)별 발생 건수, 장소, 유형, 원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료는 광주소방안전본부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산출되며, 주거지·산업시설·공공시설 등 장소유형별 발생현황과 주요 원인(전기, 부주의, 기계적 요인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별 화재취약 요인을 분석하고 예방활동, 안전시설 보강, 화재위험 저감정책 수립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광주광역시 지역 내 교통사고 및 화재·구조 관련 안전사고 현황을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하여, 시민의 생활안전 수준을 진단하고 지역안전지수 산출 및 안전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기초자료입니다. 사고 발생 원인과 유형, 인명피해 현황, 기상 및 도로환경 등 안전사고의 주요 요인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통사고 현황 광주광역시 관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정보를 수록한 자료로, 사고내용, 인명피해(사망·중상·경상·부상신고자 수) 및 사고유형(대분류·중분류·세부유형), 가해자·피해자 특성, 도로환경, 사고위치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경찰청 교통사고 통계자료 및 지역 교통안전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구축되며, 가해자 법규위반, 노면상태, 기상상태, 도로형태, 음주·무면허·뺑소니 여부, 어린이·노인·무단횡단사고 여부 등 사고 발생의 세부요인 분석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별 교통사고 다발지점 파악, 취약계층(어린이·노인) 보호대책 수립, 교통안전시설 개선 등 정책적 의사결정에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재·구조 현황 광주광역시 내에서 발생한 화재 및 구조 출동 현황을 나타낸 데이터로, 행정구역(구·동)별 발생 건수, 장소, 유형, 원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료는 광주소방안전본부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산출되며, 주거지·산업시설·공공시설 등 장소유형별 발생현황과 주요 원인(전기, 부주의, 기계적 요인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별 화재취약 요인을 분석하고 예방활동, 안전시설 보강, 화재위험 저감정책 수립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광주광역시 지역 내 교통사고 및 화재·구조 관련 안전사고 현황을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하여, 시민의 생활안전 수준을 진단하고 지역안전지수 산출 및 안전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기초자료입니다. 사고 발생 원인과 유형, 인명피해 현황, 기상 및 도로환경 등 안전사고의 주요 요인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통사고 현황 광주광역시 관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정보를 수록한 자료로, 사고내용, 인명피해(사망·중상·경상·부상신고자 수) 및 사고유형(대분류·중분류·세부유형), 가해자·피해자 특성, 도로환경, 사고위치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경찰청 교통사고 통계자료 및 지역 교통안전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구축되며, 가해자 법규위반, 노면상태, 기상상태, 도로형태, 음주·무면허·뺑소니 여부, 어린이·노인·무단횡단사고 여부 등 사고 발생의 세부요인 분석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별 교통사고 다발지점 파악, 취약계층(어린이·노인) 보호대책 수립, 교통안전시설 개선 등 정책적 의사결정에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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