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데이터의 기초 데이터는 2006년 구축된 것임에 따라 현재 실제 상황과 다를 수 있음에 따라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데이터는 도시 내 설치된 육교의 주요 시설물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구축된 자료입니다. 육교는 보행자의 안전한 도로 횡단을 위해 설치되는 공공 인프라이며, 해당 데이터에는 육교별 총연장, 폭원, 난간 재질 등 주요 구조적·물리적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연장은 육교의 전체 길이를 나타내며, 폭원은 동시에 보행 가능한 폭을 의미하여 보행 편의성과 직결됩니다. 난간재질은 이용자의 안전과 유지관리 비용, 내구성 확보 측면에서 중요한 요소로, 강철,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자재가 활용됩니다. 이 데이터는 지방자치단체, 도시계획 담당자, 시설물 관리기관 등이 활용하여 육교 유지보수 계획 수립, 안전점검 기준 마련, 도시 보행환경 개선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국민에게 공개되어 보행 안전과 생활 편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의 기초 데이터는 2006년 구축된 것임에 따라 현재 실제 상황과 다를 수 있음에 따라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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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5-09-01
수정일
2025-09-15
제공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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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이 데이터의 기초 데이터는 2006년 구축된 것임에 따라 현재 실제 상황과 다를 수 있음에 따라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데이터는 도시 내 설치된 육교의 주요 시설물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구축된 자료입니다. 육교는 보행자의 안전한 도로 횡단을 위해 설치되는 공공 인프라이며, 해당 데이터에는 육교별 총연장, 폭원, 난간 재질 등 주요 구조적·물리적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연장은 육교의 전체 길이를 나타내며, 폭원은 동시에 보행 가능한 폭을 의미하여 보행 편의성과 직결됩니다. 난간재질은 이용자의 안전과 유지관리 비용, 내구성 확보 측면에서 중요한 요소로, 강철,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자재가 활용됩니다. 이 데이터는 지방자치단체, 도시계획 담당자, 시설물 관리기관 등이 활용하여 육교 유지보수 계획 수립, 안전점검 기준 마련, 도시 보행환경 개선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국민에게 공개되어 보행 안전과 생활 편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의 기초 데이터는 2006년 구축된 것임에 따라 현재 실제 상황과 다를 수 있음에 따라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육교시설,도로시설,교통시설,도로부대시설,교통부대시설
등록일
2025-09-01
수정일
2025-09-15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이 데이터의 기초 데이터는 2006년 구축된 것임에 따라 현재 실제 상황과 다를 수 있음에 따라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데이터는 도시 내 설치된 육교의 주요 시설물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구축된 자료입니다. 육교는 보행자의 안전한 도로 횡단을 위해 설치되는 공공 인프라이며, 해당 데이터에는 육교별 총연장, 폭원, 난간 재질 등 주요 구조적·물리적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연장은 육교의 전체 길이를 나타내며, 폭원은 동시에 보행 가능한 폭을 의미하여 보행 편의성과 직결됩니다. 난간재질은 이용자의 안전과 유지관리 비용, 내구성 확보 측면에서 중요한 요소로, 강철,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자재가 활용됩니다. 이 데이터는 지방자치단체, 도시계획 담당자, 시설물 관리기관 등이 활용하여 육교 유지보수 계획 수립, 안전점검 기준 마련, 도시 보행환경 개선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국민에게 공개되어 보행 안전과 생활 편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