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한국사회보장정보원_설문조사 목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의 만족도조사와 관련된 공공데이터입니다.
데이터 구성은 번호, 제목, 시작일자, 종료일자, 상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공공데이터를 통해 다음과 같은 데이터분석, 연구 등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순 예시 사례이니, 참고바랍니다.
○사용자 세분화 분석
-텍스트 마이닝 및 감성 분석: 주관식 답변(예: "좋았던 점", "개선할 점")에 포함된 키워드와 감정을 분석하여 사용자들이 시스템에 대해 느끼는 긍정적, 부정적 감정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워드 클라우드: 주관식 답변에서 자주 언급되는 단어들을 시각화하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주요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링: 사용자들을 만족도 점수, 사용 패턴,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에 따라 유사한 그룹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각 그룹의 특성을 분석하여 맞춤형 개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족도가 낮은 그룹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들이 겪는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한국사회보장정보원_설문조사 목록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사회보장정보원_설문조사 목록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사회보장정보원_설문조사 목록_20250829
분류체계 사회복지 - 사회복지일반 제공기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관리부서명 포털운영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29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60
확장자 CSV 키워드 사회보장정보시스템,보육통합시스템,사회보장정보원홈페이지,만족도조사,설문조사분석,설문조사결과,설문문항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5
등록일 2025-08-29 수정일 2025-09-09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의 만족도조사와 관련된 공공데이터입니다.
데이터 구성은 번호, 제목, 시작일자, 종료일자, 상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공공데이터를 통해 다음과 같은 데이터분석, 연구 등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순 예시 사례이니, 참고바랍니다.
○사용자 세분화 분석
-텍스트 마이닝 및 감성 분석: 주관식 답변(예: "좋았던 점", "개선할 점")에 포함된 키워드와 감정을 분석하여 사용자들이 시스템에 대해 느끼는 긍정적, 부정적 감정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워드 클라우드: 주관식 답변에서 자주 언급되는 단어들을 시각화하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주요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링: 사용자들을 만족도 점수, 사용 패턴,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에 따라 유사한 그룹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각 그룹의 특성을 분석하여 맞춤형 개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족도가 낮은 그룹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들이 겪는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한국사회보장정보원_설문조사 목록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한국사회보장정보원_설문조사 목록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한국사회보장정보원_설문조사 목록_20250829
분류체계 사회복지 - 사회복지일반 제공기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29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60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사회보장정보시스템,보육통합시스템,사회보장정보원홈페이지,만족도조사,설문조사분석,설문조사결과,설문문항
등록일 2025-08-29 수정일 2025-09-09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의 만족도조사와 관련된 공공데이터입니다.
데이터 구성은 번호, 제목, 시작일자, 종료일자, 상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공공데이터를 통해 다음과 같은 데이터분석, 연구 등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순 예시 사례이니, 참고바랍니다.
○사용자 세분화 분석
-텍스트 마이닝 및 감성 분석: 주관식 답변(예: "좋았던 점", "개선할 점")에 포함된 키워드와 감정을 분석하여 사용자들이 시스템에 대해 느끼는 긍정적, 부정적 감정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워드 클라우드: 주관식 답변에서 자주 언급되는 단어들을 시각화하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주요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링: 사용자들을 만족도 점수, 사용 패턴,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에 따라 유사한 그룹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각 그룹의 특성을 분석하여 맞춤형 개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족도가 낮은 그룹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들이 겪는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