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의 만족도조사와 관련된 공공데이터입니다. 데이터 구성은 번호, 제목, 시작일자, 종료일자, 상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공공데이터를 통해 다음과 같은 데이터분석, 연구 등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순 예시 사례이니, 참고바랍니다. ○사용자 세분화 분석 -텍스트 마이닝 및 감성 분석: 주관식 답변(예: "좋았던 점", "개선할 점")에 포함된 키워드와 감정을 분석하여 사용자들이 시스템에 대해 느끼는 긍정적, 부정적 감정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워드 클라우드: 주관식 답변에서 자주 언급되는 단어들을 시각화하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주요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링: 사용자들을 만족도 점수, 사용 패턴,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에 따라 유사한 그룹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각 그룹의 특성을 분석하여 맞춤형 개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족도가 낮은 그룹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들이 겪는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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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 클라우드: 주관식 답변에서 자주 언급되는 단어들을 시각화하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주요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링: 사용자들을 만족도 점수, 사용 패턴,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에 따라 유사한 그룹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각 그룹의 특성을 분석하여 맞춤형 개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족도가 낮은 그룹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들이 겪는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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