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한국인터넷진흥원_분쟁조정처리 관련 질의응답 정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분쟁조정처리시스템의 Q&A 정보 데이터는 개인정보 침해 또는 정보통신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분쟁 발생 시, 이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표준화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데이터에는 주제 일련번호, 질문 일련번호, 질의 유형(예: 처리절차, 신청요건, 처리기한 등), 구체적인 질문 내용, 그리고 답변내용1과 답변내용2로 구분된 응답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각 문의 사항에 대해 단계적이고 세부적인 응답 구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분쟁조정 신청자들은 관련 절차 및 필요서류 등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으며, 기관 내부적으로는 반복되는 문의 유형에 대한 대응 체계를 정비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 사례에 대한 참고자료로도 활용되어 실제 조정 처리 시 일관성과 효율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합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한국인터넷진흥원_분쟁조정처리 관련 질의응답 정보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인터넷진흥원_분쟁조정처리 관련 질의응답 정보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인터넷진흥원_분쟁조정처리 관련 질의응답 정보_20240816
분류체계 과학기술 - 과학기술진흥 제공기관 한국인터넷진흥원
관리부서명 디지털플랫폼추진팀(TF)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CSV 키워드 분쟁조정처리시스템,QNA,답변내용,이용자문의,분쟁해결지원,정보공개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72
등록일 2024-08-30 수정일 2025-07-17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분쟁조정처리시스템의 Q&A 정보 데이터는 개인정보 침해 또는 정보통신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분쟁 발생 시, 이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표준화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데이터에는 주제 일련번호, 질문 일련번호, 질의 유형(예: 처리절차, 신청요건, 처리기한 등), 구체적인 질문 내용, 그리고 답변내용1과 답변내용2로 구분된 응답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각 문의 사항에 대해 단계적이고 세부적인 응답 구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분쟁조정 신청자들은 관련 절차 및 필요서류 등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으며, 기관 내부적으로는 반복되는 문의 유형에 대한 대응 체계를 정비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 사례에 대한 참고자료로도 활용되어 실제 조정 처리 시 일관성과 효율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값이 공란인 부분은 미집계 데이터가 포함되어 공란 처리하였습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한국인터넷진흥원_분쟁조정처리 관련 질의응답 정보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한국인터넷진흥원_분쟁조정처리 관련 질의응답 정보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한국인터넷진흥원_분쟁조정처리 관련 질의응답 정보_20240816
분류체계 과학기술 - 과학기술진흥 제공기관 한국인터넷진흥원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분쟁조정처리시스템,QNA,답변내용,이용자문의,분쟁해결지원,정보공개
등록일 2024-08-30 수정일 2025-07-17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분쟁조정처리시스템의 Q&A 정보 데이터는 개인정보 침해 또는 정보통신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분쟁 발생 시, 이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표준화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데이터에는 주제 일련번호, 질문 일련번호, 질의 유형(예: 처리절차, 신청요건, 처리기한 등), 구체적인 질문 내용, 그리고 답변내용1과 답변내용2로 구분된 응답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각 문의 사항에 대해 단계적이고 세부적인 응답 구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분쟁조정 신청자들은 관련 절차 및 필요서류 등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으며, 기관 내부적으로는 반복되는 문의 유형에 대한 대응 체계를 정비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 사례에 대한 참고자료로도 활용되어 실제 조정 처리 시 일관성과 효율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값이 공란인 부분은 미집계 데이터가 포함되어 공란 처리하였습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