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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제안 접수현황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2014년부터 접수된 제안 현황을 연도별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이 자료는 국민제안과 공무원제안으로 나뉘며, 각 제안의 접수 건수를 통계적으로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참여 정도를 파악하고, 정책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제안은 현직 공무원이 행정 업무나 제도 개선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제안은 내부직원이 아닌 일반국민이 제출 주체가 된다는 점, 기업경영이 아닌 정부업무(중앙·지자체·교육청)에 관한 개선방안을 받는다는 점에서 민간기업의 제안제도와는 그 성격이 다소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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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
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제안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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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제안 접수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제안 접수현황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4-10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1
확장자 CSV 키워드 국민제안,공문원제안,제안접수,연도별통계,국민참여,정책개선,통계자료,국민신문고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06
등록일 2024-05-13 수정일 2025-09-05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2014년부터 접수된 제안 현황을 연도별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이 자료는 국민제안과 공무원제안으로 나뉘며, 각 제안의 접수 건수를 통계적으로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참여 정도를 파악하고, 정책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제안은 현직 공무원이 행정 업무나 제도 개선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제안은 내부직원이 아닌 일반국민이 제출 주체가 된다는 점, 기업경영이 아닌 정부업무(중앙·지자체·교육청)에 관한 개선방안을 받는다는 점에서 민간기업의 제안제도와는 그 성격이 다소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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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제안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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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제안 접수현황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4-10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1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3
데이터 한계 키워드 국민제안,공문원제안,제안접수,연도별통계,국민참여,정책개선,통계자료,국민신문고
등록일 2024-05-13 수정일 2025-09-05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2014년부터 접수된 제안 현황을 연도별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이 자료는 국민제안과 공무원제안으로 나뉘며, 각 제안의 접수 건수를 통계적으로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참여 정도를 파악하고, 정책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제안은 현직 공무원이 행정 업무나 제도 개선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제안은 내부직원이 아닌 일반국민이 제출 주체가 된다는 점, 기업경영이 아닌 정부업무(중앙·지자체·교육청)에 관한 개선방안을 받는다는 점에서 민간기업의 제안제도와는 그 성격이 다소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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