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충청북도 충주시_시민행복콜센터 상담건수

본 데이터는 충청북도 충주시의 시민행복콜센터 상담 건수 현황을 제공하는 자료로, 상담연월, 상담 총건수, 상담 완료건수, 담당부서 전달건수, 데이터 기준일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음. 이를 통해 월별 상담 처리 현황과 행정부서로 이관된 상담 건수를 파악할 수 있어 상담 서비스 운영 성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음. 본 자료는 시민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분야를 분석하여 행정서비스 개선 과제를 도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상담 완료율과 이관 비율을 통해 민원 처리 효율성을 평가할 수 있음. 또한 상담 건수 추세를 장기적으로 분석하면 계절별·이슈별 상담 패턴을 파악할 수 있어 민원 예측 및 맞춤형 대응 체계 마련에도 유용함. 나아가 시민 만족도 향상 및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정책 수립의 근거자료로 활용 가능함.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충청북도 충주시_시민행복콜센터 상담건수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충청북도 충주시_시민행복콜센터 상담건수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충청북도 충주시_시민행복콜센터 상담건수_202508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충청북도 충주시
관리부서명 정보통신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32
확장자 CSV 키워드 상담통계,상담완료,전달건수,행정서비스,민원상담,콜센터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44
등록일 2023-09-08 수정일 2025-09-24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본 데이터는 충청북도 충주시의 시민행복콜센터 상담 건수 현황을 제공하는 자료로, 상담연월, 상담 총건수, 상담 완료건수, 담당부서 전달건수, 데이터 기준일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음. 이를 통해 월별 상담 처리 현황과 행정부서로 이관된 상담 건수를 파악할 수 있어 상담 서비스 운영 성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음. 본 자료는 시민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분야를 분석하여 행정서비스 개선 과제를 도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상담 완료율과 이관 비율을 통해 민원 처리 효율성을 평가할 수 있음. 또한 상담 건수 추세를 장기적으로 분석하면 계절별·이슈별 상담 패턴을 파악할 수 있어 민원 예측 및 맞춤형 대응 체계 마련에도 유용함. 나아가 시민 만족도 향상 및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정책 수립의 근거자료로 활용 가능함.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2024년 9월 ~ 2025년 8월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충청북도 충주시_시민행복콜센터 상담건수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충청북도 충주시_시민행복콜센터 상담건수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충청북도 충주시_시민행복콜센터 상담건수_202508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충청북도 충주시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32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상담통계,상담완료,전달건수,행정서비스,민원상담,콜센터
등록일 2023-09-08 수정일 2025-09-24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본 데이터는 충청북도 충주시의 시민행복콜센터 상담 건수 현황을 제공하는 자료로, 상담연월, 상담 총건수, 상담 완료건수, 담당부서 전달건수, 데이터 기준일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음. 이를 통해 월별 상담 처리 현황과 행정부서로 이관된 상담 건수를 파악할 수 있어 상담 서비스 운영 성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음. 본 자료는 시민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분야를 분석하여 행정서비스 개선 과제를 도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상담 완료율과 이관 비율을 통해 민원 처리 효율성을 평가할 수 있음. 또한 상담 건수 추세를 장기적으로 분석하면 계절별·이슈별 상담 패턴을 파악할 수 있어 민원 예측 및 맞춤형 대응 체계 마련에도 유용함. 나아가 시민 만족도 향상 및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정책 수립의 근거자료로 활용 가능함.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2024년 9월 ~ 2025년 8월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