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_시군구단위 거주 철도이용객 발매처별 선호쇼핑 정보는 2022년 4월부터 6월까지 강릉, 경주, 목포, 부산, 안동, 영주, 여수, 전주를 방문한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거주지 시군구 단위별로 발매처별 철도회원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 유형을 집계한 데이터입니다. 이 자료는 각 지역별로 발매처별 철도 이용객의 1순위 쇼핑 선호 유형을 파악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 백화점, 브랜드 매장, 슈퍼마켓, 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 유형에 대한 이용자 분포를 보여줍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시군구별 철도 이용객의 쇼핑 선호 경향과 발매처별 이용 특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특성에 따른 쇼핑 유형 선호 차이, 발매처별 선호 패턴, 철도 이용객의 소비 행동과 쇼핑 활동 간 연관성, 특정 쇼핑 유형에 대한 수요 집중도 등을 유추할 수 있어, 지역 맞춤형 마케팅 전략 및 쇼핑 인프라 구축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철도 이용객의 소비 패턴 분석, 지역별 쇼핑 수요와 관광 트렌드 연구,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의 상권 활성화 정책, 교통과 연계한 쇼핑 관광 상품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학술 연구 및 언론 보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쇼핑 선호도,발매처별 이용,시군구별 차이,대형마트,백화점,브랜드 매장,소비 패턴,지역 맞춤 마케팅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217
등록일
2022-12-28
수정일
2025-09-03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_시군구단위 거주 철도이용객 발매처별 선호쇼핑 정보는 2022년 4월부터 6월까지 강릉, 경주, 목포, 부산, 안동, 영주, 여수, 전주를 방문한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거주지 시군구 단위별로 발매처별 철도회원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 유형을 집계한 데이터입니다. 이 자료는 각 지역별로 발매처별 철도 이용객의 1순위 쇼핑 선호 유형을 파악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 백화점, 브랜드 매장, 슈퍼마켓, 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 유형에 대한 이용자 분포를 보여줍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시군구별 철도 이용객의 쇼핑 선호 경향과 발매처별 이용 특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특성에 따른 쇼핑 유형 선호 차이, 발매처별 선호 패턴, 철도 이용객의 소비 행동과 쇼핑 활동 간 연관성, 특정 쇼핑 유형에 대한 수요 집중도 등을 유추할 수 있어, 지역 맞춤형 마케팅 전략 및 쇼핑 인프라 구축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철도 이용객의 소비 패턴 분석, 지역별 쇼핑 수요와 관광 트렌드 연구,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의 상권 활성화 정책, 교통과 연계한 쇼핑 관광 상품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학술 연구 및 언론 보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코드북과 데이터 항목(컬럼)은 ZIP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값이 공란(0)인 사유 : 대형마트, 백화점, 브랜드, 슈퍼마켓, 아울렛 / 데이터 미집계(공란), 특이정보 처리(0)
쇼핑 선호도,발매처별 이용,시군구별 차이,대형마트,백화점,브랜드 매장,소비 패턴,지역 맞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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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28
수정일
2025-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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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시군구단위 거주 철도이용객 발매처별 선호쇼핑 정보는 2022년 4월부터 6월까지 강릉, 경주, 목포, 부산, 안동, 영주, 여수, 전주를 방문한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거주지 시군구 단위별로 발매처별 철도회원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 유형을 집계한 데이터입니다. 이 자료는 각 지역별로 발매처별 철도 이용객의 1순위 쇼핑 선호 유형을 파악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 백화점, 브랜드 매장, 슈퍼마켓, 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 유형에 대한 이용자 분포를 보여줍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시군구별 철도 이용객의 쇼핑 선호 경향과 발매처별 이용 특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특성에 따른 쇼핑 유형 선호 차이, 발매처별 선호 패턴, 철도 이용객의 소비 행동과 쇼핑 활동 간 연관성, 특정 쇼핑 유형에 대한 수요 집중도 등을 유추할 수 있어, 지역 맞춤형 마케팅 전략 및 쇼핑 인프라 구축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철도 이용객의 소비 패턴 분석, 지역별 쇼핑 수요와 관광 트렌드 연구,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의 상권 활성화 정책, 교통과 연계한 쇼핑 관광 상품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학술 연구 및 언론 보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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