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데이터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재정지원을 통해 이루어진 방송통신분야의 연구보고서로, 국내방송, 스마트미디어, 1인미디어, 방송미디어 시장등에 관한 연구보고서 게시판 자료입니다. 보고서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 변화와 OTT, 메타버스, 실감미디어 등 신유형 미디어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 육성 전략을 제시합니다.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정의와 국내외 시장 동향, 주요 정책 사례, 산업 생태계 진단을 포함하며, 디지털 사이니지·퍼스널 미디어·차량 내 미디어 등 신서비스 분야의 성장 기반 조성 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미디어 창업 지원, 공공미디어 기능 강화, 지역 균형발전 등 정책과제를 제안하고, 산업 혁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진전략을 제시데 활용 가능합니다. 본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디어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 연구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재정지원을 통해 이루어진 방송통신분야의 연구보고서로, 국내방송, 스마트미디어, 1인미디어, 방송미디어 시장등에 관한 연구보고서 게시판 자료입니다. 보고서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 변화와 OTT, 메타버스, 실감미디어 등 신유형 미디어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 육성 전략을 제시합니다.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정의와 국내외 시장 동향, 주요 정책 사례, 산업 생태계 진단을 포함하며, 디지털 사이니지·퍼스널 미디어·차량 내 미디어 등 신서비스 분야의 성장 기반 조성 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미디어 창업 지원, 공공미디어 기능 강화, 지역 균형발전 등 정책과제를 제안하고, 산업 혁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진전략을 제시데 활용 가능합니다. 본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디어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 연구 자료입니다.
※ 연구보고서 게시글로 이동되며, PDF형태의 자료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연구보고서는 PDF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문서를 읽기 위해서는 PDF Reader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생성 시점 : 2022-8-31)
이 데이터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재정지원을 통해 이루어진 방송통신분야의 연구보고서로, 국내방송, 스마트미디어, 1인미디어, 방송미디어 시장등에 관한 연구보고서 게시판 자료입니다. 보고서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 변화와 OTT, 메타버스, 실감미디어 등 신유형 미디어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 육성 전략을 제시합니다.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정의와 국내외 시장 동향, 주요 정책 사례, 산업 생태계 진단을 포함하며, 디지털 사이니지·퍼스널 미디어·차량 내 미디어 등 신서비스 분야의 성장 기반 조성 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미디어 창업 지원, 공공미디어 기능 강화, 지역 균형발전 등 정책과제를 제안하고, 산업 혁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진전략을 제시데 활용 가능합니다. 본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디어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 연구 자료입니다.
※ 연구보고서 게시글로 이동되며, PDF형태의 자료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연구보고서는 PDF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문서를 읽기 위해서는 PDF Reader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생성 시점 : 2022-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