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의 읍면동 내부에서만 이동한 생활이동인구 데이터로 기준 읍면동명, 연령별, 월별, 시간대별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2021년 기준의 일회성 데이터입니다. 데이터 활용에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읍면동 단위로 지역 이동 인구 수를 알 수 있어 생활권 경계와 실제 행정구역의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인구 유입, 유출이 많은 동네에 교통 및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거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특정 동네에서 인구가 지속적으로 빠져나가면 생활 환경 개선이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인구는 적어도 실제 생활인구가 많은 동네 주민들에게 행정 서비스 확충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의 읍면동 내부에서만 이동한 생활이동인구 데이터로 기준 읍면동명, 연령별, 월별, 시간대별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2021년 기준의 일회성 데이터입니다. 데이터 활용에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읍면동 단위로 지역 이동 인구 수를 알 수 있어 생활권 경계와 실제 행정구역의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인구 유입, 유출이 많은 동네에 교통 및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거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특정 동네에서 인구가 지속적으로 빠져나가면 생활 환경 개선이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인구는 적어도 실제 생활인구가 많은 동네 주민들에게 행정 서비스 확충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의 읍면동 내부에서만 이동한 생활이동인구 데이터로 기준 읍면동명, 연령별, 월별, 시간대별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2021년 기준의 일회성 데이터입니다. 데이터 활용에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읍면동 단위로 지역 이동 인구 수를 알 수 있어 생활권 경계와 실제 행정구역의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인구 유입, 유출이 많은 동네에 교통 및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거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특정 동네에서 인구가 지속적으로 빠져나가면 생활 환경 개선이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인구는 적어도 실제 생활인구가 많은 동네 주민들에게 행정 서비스 확충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의 읍면동 내부에서만 이동한 생활이동인구 데이터로 기준 읍면동명, 연령별, 월별, 시간대별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2021년 기준의 일회성 데이터입니다. 데이터 활용에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읍면동 단위로 지역 이동 인구 수를 알 수 있어 생활권 경계와 실제 행정구역의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인구 유입, 유출이 많은 동네에 교통 및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거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특정 동네에서 인구가 지속적으로 빠져나가면 생활 환경 개선이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인구는 적어도 실제 생활인구가 많은 동네 주민들에게 행정 서비스 확충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의 읍면동 내부에서만 이동한 생활이동인구 데이터로 기준 읍면동명, 연령별, 월별, 시간대별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2021년 기준의 일회성 데이터입니다. 데이터 활용에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읍면동 단위로 지역 이동 인구 수를 알 수 있어 생활권 경계와 실제 행정구역의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인구 유입, 유출이 많은 동네에 교통 및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거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특정 동네에서 인구가 지속적으로 빠져나가면 생활 환경 개선이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인구는 적어도 실제 생활인구가 많은 동네 주민들에게 행정 서비스 확충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