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상청에서는 항공고정통신망(AFTN)을 통해 전 세계 화산재주의보센터(VAAC, Volcanic Ash Advisory Center)에서 작성한 화산재 정보(VAAC 전문)를 수신·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 제공되는 중요한 기상 자료로, 화산 이름, 위치(위도·경도), 정상 고도, 화산재 분출 여부, 분출 고도 및 확산 범위 등의 상세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화산재는 고고도 항공기 엔진 고장 및 운항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주요 위험 요소이므로, 이와 같은 정보는 비행경로 결정, 회피 전략 수립, 운항 관리 등에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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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유의사항
항공고정통신망을 통해 들어오는 세계 화산재 정보로 항공기상청에서 자체 가공이 불가능합니다. 내용에 특수문자 또는 오류가 있어도 해당 국가의 오류이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데이터 미집계 등의 사유로 빈칸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상청에서는 항공고정통신망(AFTN)을 통해 전 세계 화산재주의보센터(VAAC, Volcanic Ash Advisory Center)에서 작성한 화산재 정보(VAAC 전문)를 수신·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 제공되는 중요한 기상 자료로, 화산 이름, 위치(위도·경도), 정상 고도, 화산재 분출 여부, 분출 고도 및 확산 범위 등의 상세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화산재는 고고도 항공기 엔진 고장 및 운항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주요 위험 요소이므로, 이와 같은 정보는 비행경로 결정, 회피 전략 수립, 운항 관리 등에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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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고정통신망을 통해 들어오는 세계 화산재 정보로 항공기상청에서 자체 가공이 불가능합니다. 내용에 특수문자 또는 오류가 있어도 해당 국가의 오류이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데이터 미집계 등의 사유로 빈칸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