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HWP

국민권익위원회_특별민원 대응 매뉴얼

고충민원특별조사팀이 실제로 처리한 특별민원 사례와 그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된 실무 지침서입니다. 공공부문에서 발간된 기존의 매뉴얼들을 참고하여, 반복되거나 복잡한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절차와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주요 내용은 민원의 성격 구분, 초기 대응 방법, 단계별 처리 절차, 기관 간 협업체계, 민원인의 심리적 특성에 대한 이해 및 응대요령 등입니다. 민원 담당자들이 일선에서 겪는 다양한 유형의 특별민원에 대해 효과적이고 일관된 대응을 가능하게 하며,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국민권익위원회_특별민원 대응 매뉴얼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특별민원 대응 매뉴얼_20180717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HWP 키워드 민원,고충민원,매뉴얼,특별민원,실무지침,공공기관,민원처리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758
등록일 2019-12-11 수정일 2025-04-21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acrc.go.kr/board.es?mid=a10502100100&bid=23&act=view&list_no=11436
설명 고충민원특별조사팀이 실제로 처리한 특별민원 사례와 그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된 실무 지침서입니다. 공공부문에서 발간된 기존의 매뉴얼들을 참고하여, 반복되거나 복잡한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절차와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주요 내용은 민원의 성격 구분, 초기 대응 방법, 단계별 처리 절차, 기관 간 협업체계, 민원인의 심리적 특성에 대한 이해 및 응대요령 등입니다. 민원 담당자들이 일선에서 겪는 다양한 유형의 특별민원에 대해 효과적이고 일관된 대응을 가능하게 하며,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