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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_소비자상담 사유별 분석

이 데이터는 소비자 상담 건을 사유별로 분석한 통계 자료입니다. 품질, 계약, 거래조건 등 큰 틀의 불만 유형을 나누고, 그 안에서 AS 불만, 계약 불이행, 위약금 문제 등 구체적인 사유별로 상담 건수와 전체 대비 비율을 상세히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어떤 유형의 소비자 불만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며, 기업이 소비자의 불만족 요인을 파악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유용한 데이터입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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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
전북특별자치도_소비자상담 사유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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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전북특별자치도_소비자상담 사유별 분석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전북특별자치도_소비자상담 사유별 분석_20191231
분류체계 산업·통상·중소기업 - 산업·중소기업일반 제공기관 전북특별자치도
관리부서명 디지털산업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5
확장자 CSV 키워드 상담센터,사유,문의,소비자보호,소비자상담,민원분석,소비자불만,품질보증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808
등록일 2018-04-19 수정일 2025-08-30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이 데이터는 소비자 상담 건을 사유별로 분석한 통계 자료입니다. 품질, 계약, 거래조건 등 큰 틀의 불만 유형을 나누고, 그 안에서 AS 불만, 계약 불이행, 위약금 문제 등 구체적인 사유별로 상담 건수와 전체 대비 비율을 상세히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어떤 유형의 소비자 불만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며, 기업이 소비자의 불만족 요인을 파악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유용한 데이터입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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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PI 정보

전북특별자치도_소비자상담 사유별 분석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전북특별자치도_소비자상담 사유별 분석_20191231
분류체계 산업·통상·중소기업 - 산업·중소기업일반 제공기관 전북특별자치도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5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1
데이터 한계 키워드 상담센터,사유,문의,소비자보호,소비자상담,민원분석,소비자불만,품질보증
등록일 2018-04-19 수정일 2025-08-30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이 데이터는 소비자 상담 건을 사유별로 분석한 통계 자료입니다. 품질, 계약, 거래조건 등 큰 틀의 불만 유형을 나누고, 그 안에서 AS 불만, 계약 불이행, 위약금 문제 등 구체적인 사유별로 상담 건수와 전체 대비 비율을 상세히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어떤 유형의 소비자 불만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며, 기업이 소비자의 불만족 요인을 파악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유용한 데이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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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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