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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_평균통행시간지수(BI)와 계획통행시간지수(PTI)

본 데이터는 고속도로 구간별 교통성능을 정량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산출된 평균통행시간지수(BI)와 계획통행시간지수(PTI)를 포함하고 있다.
BI는 실제 통행시간과 기준 통행시간의 비율로 혼잡 수준을 나타내며, PTI는 가장 혼잡한 시기의 통행시간을 기준으로 교통 예측 신뢰성을 분석한다.
데이터는 기준일자,요일명,집계시,도로이정,기점종점방향구분코드,대표시작노드이정,대표종료노드이정,방향구분,BI85지표,PTI85지표,대표콘존명,콘존길이로 제공되며, 교통 혼잡도 진단 및 운영 정책 수립에 활용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수집한 실시간 교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정되며, 정체예측 및 도로 이용 효율 향상에 기여한다.
도로교통관리, 정책평가,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 가능하며, 사용자 맞춤형 교통정보 분석에도 유용하다.
데이터는 주기적으로 갱신되며, 고속도로 이용자 및 교통 관련 기관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해당 지표는 국제적으로도 사용되는 표준화된 방식에 기반하여 비교 가능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통행시간 신뢰성과 정체 해소 대책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필요한 근거자료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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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도로공사_평균통행시간지수(BI)와 계획통행시간지수(PTI)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도로공사_평균통행시간지수(BI)와 계획통행시간지수(PTI)_20250608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도로 제공기관 한국도로공사
관리부서명 한국도로공사 디지털계획처 AI데이터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자동 갱신)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7285
확장자 CSV 키워드 통행시간지표,혼잡지수,교통성능평가,고속도로운영,BI지수,PTI지수,교통신뢰성,정체예측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39
등록일 2020-01-17 수정일 2025-06-10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data.ex.co.kr/portal/fdwn/view?type=DSRC&num=F0&requestfrom=dataset#
설명 본 데이터는 고속도로 구간별 교통성능을 정량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산출된 평균통행시간지수(BI)와 계획통행시간지수(PTI)를 포함하고 있다.
BI는 실제 통행시간과 기준 통행시간의 비율로 혼잡 수준을 나타내며, PTI는 가장 혼잡한 시기의 통행시간을 기준으로 교통 예측 신뢰성을 분석한다.
데이터는 기준일자,요일명,집계시,도로이정,기점종점방향구분코드,대표시작노드이정,대표종료노드이정,방향구분,BI85지표,PTI85지표,대표콘존명,콘존길이로 제공되며, 교통 혼잡도 진단 및 운영 정책 수립에 활용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수집한 실시간 교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정되며, 정체예측 및 도로 이용 효율 향상에 기여한다.
도로교통관리, 정책평가,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 가능하며, 사용자 맞춤형 교통정보 분석에도 유용하다.
데이터는 주기적으로 갱신되며, 고속도로 이용자 및 교통 관련 기관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해당 지표는 국제적으로도 사용되는 표준화된 방식에 기반하여 비교 가능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통행시간 신뢰성과 정체 해소 대책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필요한 근거자료로 제공된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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