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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철도공단_신분당선_역구조_데이터

신분당선의 역 구조에 대한 데이터로, 철도운영기관명, 선명, 역명, 지상구분, 역층, 면적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철도역의 형태. 맞이방도 선로도 지상에 위치하며, 보통 승강장은 지상 1층에 존재한다.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갈 때는 건널목, 육교 또는 지하도를 이용한다. 경의·중앙선 도농역,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답역, 수도권 전철 8호선 남위례역, 부산 도시철도 2호선의 부산대양산캠퍼스역, 두단식 승강장 구조의 경인선 인천역, 호남선 목포역, 전라선 여수엑스포역 등이 좋은 예. 건널목으로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갈 때 안전사고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밀양역, 김천역처럼 열차 운행이 빈번한 지상역의 경우 플랫폼으로 가는 육교나 지하도를 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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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국가철도공단_신분당선_역구조_데이터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가철도공단_신분당선_역구조_데이터_20250630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국가철도공단
관리부서명 철도산업정보센터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9-19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45
확장자 CSV 키워드 도시광역철도,역의 층,지상,노선명,역명,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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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기성 데이터 포함
789 다운로드(바로가기) 1
등록일 2025-09-02 수정일 2025-11-27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신분당선의 역 구조에 대한 데이터로, 철도운영기관명, 선명, 역명, 지상구분, 역층, 면적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철도역의 형태. 맞이방도 선로도 지상에 위치하며, 보통 승강장은 지상 1층에 존재한다.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갈 때는 건널목, 육교 또는 지하도를 이용한다. 경의·중앙선 도농역,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답역, 수도권 전철 8호선 남위례역, 부산 도시철도 2호선의 부산대양산캠퍼스역, 두단식 승강장 구조의 경인선 인천역, 호남선 목포역, 전라선 여수엑스포역 등이 좋은 예. 건널목으로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갈 때 안전사고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밀양역, 김천역처럼 열차 운행이 빈번한 지상역의 경우 플랫폼으로 가는 육교나 지하도를 놓는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값이 공란인 사유(빈값의 관련한 데이터를 제공받지 않음)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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