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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_위해사례정보

공정거래위원회의 위해사례 정보는 주로 소비자 상담, 피해구제, 분쟁조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해 사례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서 수집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식별화 조치를 거쳐 제공됩니다. 위해 사례 정보는 공공데이터포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해 사례 정보의 내용:
소비자 상담, 피해구제, 분쟁조정 등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 피해 사례를 포함하며, 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결함, 부당한 표시・광고, 불공정 거래 행위 등으로 인한 피해를 다룹니다.
제공처: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서 수집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 공개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에 따라 비식별화 조치를 거쳐 제공됩니다.
활용: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유사한 피해를 예방하고, 부당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 구제받을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역할: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위해 사례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 및 구제 정책을 수립하고, 불공정 행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합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공정거래위원회_위해사례정보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공정거래위원회_위해사례정보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공정거래위원회_위해사례정보_2025112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공정거래위원회
관리부서명 정보화담당관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11-2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1532
확장자 CSV 키워드 상담,피해구제,분쟁조정,위해사례,파일 다운로드,소비자,피해예방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1780 다운로드(바로가기) 15
등록일 2025-11-21 수정일 2025-11-24
데이터 한계 공정거래위원회_위혜사례정보(상담사례)는 한국소비자원 1372시스템의 모범상담 데이터로 개인정보보호조치로 비식별화되어 있음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공정거래위원회의 위해사례 정보는 주로 소비자 상담, 피해구제, 분쟁조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해 사례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서 수집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식별화 조치를 거쳐 제공됩니다. 위해 사례 정보는 공공데이터포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해 사례 정보의 내용:
소비자 상담, 피해구제, 분쟁조정 등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 피해 사례를 포함하며, 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결함, 부당한 표시・광고, 불공정 거래 행위 등으로 인한 피해를 다룹니다.
제공처: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서 수집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 공개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에 따라 비식별화 조치를 거쳐 제공됩니다.
활용: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유사한 피해를 예방하고, 부당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 구제받을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역할: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위해 사례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 및 구제 정책을 수립하고, 불공정 행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공정거래위원회_위해사례정보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공정거래위원회_위해사례정보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공정거래위원회_위해사례정보_2025112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공정거래위원회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11-2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1532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6
데이터 한계 공정거래위원회_위혜사례정보(상담사례)는 한국소비자원 1372시스템의 모범상담 데이터로 개인정보보호조치로 비식별화되어 있음 키워드 상담,피해구제,분쟁조정,위해사례,파일 다운로드,소비자,피해예방
등록일 2025-11-21 수정일 2025-11-24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공정거래위원회의 위해사례 정보는 주로 소비자 상담, 피해구제, 분쟁조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해 사례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서 수집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식별화 조치를 거쳐 제공됩니다. 위해 사례 정보는 공공데이터포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해 사례 정보의 내용:
소비자 상담, 피해구제, 분쟁조정 등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 피해 사례를 포함하며, 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결함, 부당한 표시・광고, 불공정 거래 행위 등으로 인한 피해를 다룹니다.
제공처: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서 수집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 공개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에 따라 비식별화 조치를 거쳐 제공됩니다.
활용: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유사한 피해를 예방하고, 부당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 구제받을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역할: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위해 사례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 및 구제 정책을 수립하고, 불공정 행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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